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106 107 108 109 110 111 112 113 114 115 116 117 118 119 120 121 122 123 124 125 126 127 128 129 130 131 132 133 134 135 136 137 138 139 140 141 142 143 144 145 146 147 148 149 150 151 152 153 154 155 156 157 158 159 160 161 162 163 164 165 166 167 168 169 170 171 172 173 174 175 176 177 178 179 180 181 182 183 184 185 186 187 | #include <WinSock2.h> #include <WS2tcpip.h> #include <stdio.h> #pragma comment(lib,"wsock32.lib") #define PORT 2020 #define CONN_IP "127.0.0.1" int main( void ){ // WSAStartup // 소켓버전을 받음 WSADATA wsaData; if (WSAStartup(WINSOCK_VERSION, &wsaData) != 0 ){ printf ( "WSAStartup 실패, 에러코드 = %u\n" ,WSAGetLastError()); return false ; } else { printf ( "WSAStartup 성공\n" ); } // socket // 소켓디스크립터 SOCKET s; // TCP/IP용 소켓생성 s=socket(AF_INET,SOCK_STREAM,0); if (s==INVALID_SOCKET){ printf ( "소켓 생성 실패, 에러코드 : %u\n" ,WSAGetLastError()); WSACleanup(); return false ; } else { printf ( "소켓 생성 성공\n" ); } // setsockopt (SO_RCVBUF) // 1Mbytes 의 수신버퍼 int nBufLen = 1048576; // 옵션 변수의 길이 int size = sizeof ( int ); if ( setsockopt(s, SOL_SOCKET,SO_RCVBUF, ( char *)&nBufLen, size) != 0){ printf ( "소켓 수신 버퍼 크기 설정 실패, 에러코드 = %u\n" ,WSAGetLastError()); //소켓제거 closesocket(s); WSACleanup(); return false ; } else { printf ( "소켓 수신 버퍼 크기 설정 성공\n" ); } //* 바인드는 필요에 따라 사용 // bind SOCKADDR_IN addr_bind; // AF_INET 체계임을 명시 addr_bind.sin_family = AF_INET; // 설정된 포트를 사용 addr_bind.sin_port = htons(PORT+1); // 기본네트워크 카드 설정 addr_bind.sin_addr.s_addr = htonl(ADDR_ANY); if ( bind(s, (LPSOCKADDR)&addr_bind, sizeof (addr_bind)) == SOCKET_ERROR){ printf ( "바인드 실패, 에러코드 = %u\n" ,WSAGetLastError()); // 소켓제거 closesocket(s); WSACleanup(); return false ; } else { printf ( "바인드 성공\n" ); } //*/ // connect // 소켓 구조체 SOCKADDR_IN serv_addr; // 주소 체계 설정 serv_addr.sin_family = AF_INET; // 설정된 포트를 사용 serv_addr.sin_port = htons(PORT); // 접속주소 설정 serv_addr.sin_addr.s_addr = inet_addr(CONN_IP); printf ( "접속 중...\n" ); if ( connect(s, (SOCKADDR*)&serv_addr, sizeof (serv_addr)) == SOCKET_ERROR){ printf ( "접속 실패, 에러코드 = %u\n" ,WSAGetLastError()); // 소켓제거 closesocket(s); WSACleanup(); return false ; } else { printf ( "접속 성공\n" ); } printf ( "접속 완료!!!\n" ); // getsockname SOCKADDR_IN cli_addr; size = sizeof SOCKADDR_IN; if ( getsockname(s, (LPSOCKADDR)&cli_addr, &size) == SOCKET_ERROR){ printf ( "로컬 정보 얻기 실패, 에러코드 = %u\n" ,WSAGetLastError()); // 소켓제거 closesocket(s); WSACleanup(); return false ; } else { printf ( "로컬 정보 얻기 성공\n" ); } printf ( "로컬 접속 IP : %s, 포트 : %d\n" ,inet_ntoa(cli_addr.sin_addr),ntohs(cli_addr.sin_port)); // send char buf[8] = "Hello" ; int len = 5; int ret; ret = send(s,buf,len,0); if (ret == SOCKET_ERROR){ printf ( "데이터 송신 실패, 에러코드 = %u\n" ,WSAGetLastError()); // 소켓제거 closesocket(s); WSACleanup(); return false ; } // recv ret = recv(s,buf,len,0); if (ret == SOCKET_ERROR){ printf ( "소켓 통신 오류 발생, 에러코드 = %u\n" ,WSAGetLastError()); // 소켓제거 closesocket(s); WSACleanup(); return false ; } printf ( "수신 데이터 = %s (%d bytes)\n" ,buf,ret); // shutdown if (shutdown(s, SD_BOTH) != 0){ printf ( "안전 종료 실패, 에러코드 = %u\n" ,WSAGetLastError()); // 소켓제거 closesocket(s); WSACleanup(); return false ; } else { printf ( "안전 종료 성공\n" ); } if (closesocket(s) != 0){ printf ( "소켓 제거 실패, 에러코드 = %u\n" ,WSAGetLastError()); WSACleanup(); return false ; } else { printf ( "소켓 제거 성공\n" ); } // WSACleanup if (WSACleanup() != 0){ printf ( "WSACleanup 실패, 에러코드 = %u\n" ,WSAGetLastError()); return false ; } else { printf ( "WSACleanup 성공\n" ); } return true ; } |
13. 6. 14.
C++(Windows) TCP 클라이언트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